SEOUL CHRISTMAS FESTIVAL 2016
Community > 공지사항
서울 크리스마스 페스티벌 공지사항

“어둔 세상 밝게 비출 축제”

관리자 / 2016.12.14

2016 서울 크리스마스 페스티벌 개막, 내달 1일까지

 

2016 서울 크리스마스 페스티벌(SCF)이 개막했다.

 

경향신문사, 씨채널, 아가페문화재단, 백석예술대학교가 주최하고, 서울특별시, 한국관광공사가 후원하는 서울 크리스마스 페스티벌은 청계천 일대 1.5km 구간에 화려한 일루미네이션 트리 테마파크와 팝 아티스트 4인의 각종 전시물이 펼쳐지는 축제이다.

 

청계광장 메인트리 존(Zone)을 비롯해 ‘환영’ ‘탄생’ ‘참여’ ‘희망’을 주제로 크리스마스를 알리는 조형물이 이어진다. 모전교와 광통교를 잇는 약 145m 거리에는 예수의 탄생을 축하하는 동방박사의 등장 장면 등이 페인트 판넬과 조명이 수놓는다. 전시물 외에도 각종 체험 프로그램, 데일리 콘서트, 새해 카운트다운 등이 시민들을 맞이한다.

 

지난 12일 청계광장에서 열린 개막식에는 전명구 감독회장을 비롯해, 이동현 경향신문사 사장, 김삼환 SCF 대회장, 김명규 씨채널 회장 등이 함께했다. 전 감독회장은 “성탄절의 주인공으로 오신 예수님께서는 생명뿐 아니라 온전한 구원을 주시러 이 땅에 오셨다”며 “길 되신 주님께서 어두운 세상에 밝은 빛을 비춰주셔서 정치·경제·문화 그리고 통일의 길도 열리는 역사가 있길 바란다”고 축사했다.

 

SCF대회장 김삼환 목사는 “이 축제를 통해 눈물을 흘리는 이들이 위로받고 희망찬 새해를 맞이할 수 있길 바란다”고 소망했다.

 

이동현 경향신문 사장, 소강석 SCF준비위원장, 박성호 부산기독교총연합회 대표회장, 김명규 씨채널방송 회장, 김영식 백석예술대학교 총장, 정동영 국민의당 의원 등도 메시지를 전하고 축제와 성탄절을 축하했다.

 

서울 크리스마스 페스티벌은 내달 1일까지 이어진다.

 

원문보기 클릭 : http://www.kmctimes.com/news/articleView.html?idxno=44380

 

목록